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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한우, 품질경쟁력 10년새 크게 떨어져”

‘과거30년-미래30년, 횡성한우산업 발전전략’ 심포지엄
석희진 원장, 횡성군수품질인증 시스템 강화 등 지적

강원 횡성한우 품질경쟁력이 지난 10년새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보다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횡성군수품질인증 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는 전문가 의견이 제시됐다.
지난 18일 횡성문화원에서 ‘과거30년-미래30년, 횡성한우산업 발전전략’ 심포지엄이 열렸다.
이날 석희진 한국축산경제연구원장은 ‘횡성한우 브랜드 가치와 체계화방안’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 “오는 2025년 축산물 관세철폐를 앞두고 한우산업의 대내외외 여건이 악화되고 있다”며 “횡성한우는 소비자의 선호도는 가장 높지만 후발주자인 타브랜드에 비해 사육월령이 길고 근내지방도, 지방면적비율이 보통수준일 정도로 차별화가 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석 원장은 이어 “횡성한우는 단일 브랜드화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여러가지 현실을 감안, 횡성지역 내 3개 브랜드가 선의의 경쟁을 통해 품질향상에 나서야 한다”며 “대내외적인 여건을 극복하고 횡성한우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횡성군수품질인증 시스템을 강화한 철저한 품질인증과 QR코드 형태의 품질인증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