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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고기도 정기배송”…구독 서비스 이용시대 열렸다

소비자 57% “어떤 형태로든 식품 구독서비스 이용”

한우자조금, 일정 금액 결제시 매달 집으로 한우배송

정기구독 회원 위한 최상위 등급 한우 정기배송도

 

 

한우고기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aT)가 2020년 7월에 실시한 ‘식품 구독경제 이용실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7.2%가 어떤 형태로든 식품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는 점차 세분화되는 소비자의 취향을 겨냥해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초기 구독 서비스 분야는 주로 OTT(over the top)에서 인기를 끌었으나 이제 구독경제는 미디어 분야뿐만 아니라 도서 출판, 정기배송 기능이 있는 E-커머스에서도 볼 수 있다. 자동차 또한 매월 일정 금액을 내면 요금제별로 정해진 차량 중 자신의 취향, 상황에 맞게 바꿔 탈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기도 했다. 


식품시장도 마찬가지다. 식품업계에서는 한우고기, 농산물, 전통주, 건강식품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독 서비스를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맞추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우자조금에 따르면 한우의 경우 일정 금액의 정기적 결제로 매달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품질 좋은 한우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육류 소비를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한우 정기구독 서비스 ‘썸타임즈 월간한우’는 정기구독 회원만을 위한 한우 최상위 등급인 1++한우만을 정기배송하고 있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은 우리 한우산업에도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한우고기 정기배송 등 한우 구독 서비스도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한우를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어 한우 정기구독 서비스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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