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2020 한우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코로나19로 수상자들만 참석 시상식 진행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2020 한우영상공모전’ 시상식을 지난달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 한우영상공모전’은 우리 삶과 일상 속에 늘 한우가 함께하며 즐거운 순간을 공유하고,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 습득과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지난달 4일까지 △애니메이션 △랩 및 노래 △브이로그(Vlog) △요리 및 먹방 등 한우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총 4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한우자조금은 내외부 심사위원들이 참여한 1차, 2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펜과 물감, 모형 등으로 독창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한우의 다양한 매력을 그려낸 ‘나를 위한 플렉스! 한우(배유미 작)’를 한우투뿔상(1등)으로 선정했다.
한우원뿔상(2등)은 잘못 배달된 한우로 발생한 위트있는 휴먼 드라마를 연출한 ‘선물(박태영 작)’이, 우리한우상(3등, 4명)은 ‘한우 안먹고 어디를 가누(권경환 작)’, ‘한우랑 나랑 특별한 만남(손찬영 작)’, ‘소 키우는 집 딸내미(박민경 작)’, ‘외국인 한우를 부위별로 먹어보았다!(오대용 작)’가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수상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한우투뿔상(1등)을 수상한 배유미 씨는 “생각지도 못한 1등을 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영상 제작과정에서 한우자조금 홈페이지를 통해 한우에 대한 우수성과 정보를 쉽게 얻게 되면서, 더욱 애정을 갖게 되었다. 제 작품이 한우 소비촉진을 통해 한우 농가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우자조금은 수상자들에게 상금과 부상을 수여하고, 추후 한우자조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당선작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민경천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한우와 관련된 기발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엿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한우 소비촉진 및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