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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김영란법’ 완화로 명절선물 1위 탈환

신세계백화점, 전체매출서 한우세트 비중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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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에 명절 선물 1위 자리를 빼앗겼던 한우가 청탁금지법(김영란법) 완화에 힘입어 다시 매출 1위에 올랐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에서 한우 세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22.6%로 가장 컸다고 23일 밝혔다.
2위인 건강기능식품 세트의 매출 비중은 한우보다 4%포인트가량 작은 17.9%였다.

 

같은 기간 한우 세트의 매출은 지난해 추석 대비 36.6% 증가했다. 건강식품의 매출 증가율은 20.6%였다.
홍삼과 비타민 등 건강식품 세트는 2016년 청탁금지법이 시행된 후 가성비 좋은 명절 선물로 주목받으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고, 지난해 설부터는 한우를 제치고 선물세트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 직무 관련 공직자 등에게 허용되는 농축수산물 선물 상한액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되는 등 청탁금지법이 완화되면서 고가의 한우 세트 수요가 늘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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