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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가치 최우선”…선진, CCM 8회 연속 인증 쾌거

선진,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12년이상 유지한 기업대상 ‘명예의 전당’ 등재

육가공사업부문 선진FS 모두 재인등기업 선정

사업장별 안전관리 감독자 임명…안전사고 예방

“고객에게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 제공할 것”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최근 진행된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ustomer Centered Management,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기업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선진은 2010년 첫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해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CCM 인증을 연속 7회 이상 획득하고,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이 대상인 ‘명예의 전당’에 등재됐다. 올해도 선진과 육가공 사업 부문인 선진FS 모두 재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선진FS는 사업장 안전관리 강화에 힘쓴 모범 사례로 ‘올해의 CCM’ 우수상을 수상,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소비자 안전과 클레임 재발 방지를 위해 자동기록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각 사업장별 안전관리 감독자를 임명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선진은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이라는 기업 미션 아래, 고객 가치 제고를 목표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간 선진은 고객 대상 한돈 굽기 자격검정 ‘그릴링 마이스터’와 함께 ‘가공장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또한 선진포크한돈 품질 고도화를 위해 전산관리 프로그램 세이퍼(SAFER)를 도입해 AI 기반 이물검출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운영으로 소비자와의 접점도 확대하고 있다.


CCM 운영 체계도 강화하고 있다. 선진은 △CCM 운영 매뉴얼 개정 △고객 대응 프로세스 점검 및 개선 △인적, 물적 자원 확대로 고객불만(CS) 발생 최소화 △CCM 인식 강화를 위한 전사적 교육 및 콘텐츠 공유 확대 등 CCM 프로세스 확립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범권 총괄사장은 “소비자 중심 경영의 철학을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8회 연속 CCM 인증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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