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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사료, ‘축산농가 실익제고’와 ‘사료시장 경쟁력 확보’에 성공

사업다각화 통해 상반기 판매량 197만 톤, 시장점유율 17.7% 차지
디지털 전환, R&D 강화, 외환리스크 강화 등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
김경수대표이사 "곡물가격 하락분 반영되는 시점에 추가 가격인하"

농협사료가 ‘축산농가 실익제고’와 ‘사료시장 경쟁력 확보’란 두 마리 토끼 잡기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는 상반기 선제적 가격인하, 디지털 전환, R&D 강화 등을 통해 양축농가 실익 제고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해왔다.
농협사료는 우선 불확실한 경영여건에서도 지난 해 12월과 올해 2월에 두 차례에 걸친 선제적 가격인하를 통해 6월까지 축산농가에게 총 596억원의 실익을 제공하였다. 또한 사업 기반 확대와 사업 다각화를 통해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대비 2.6% 성장해 197만 톤에 이르렀고 시장점유율 또한 0.4% 상승하여 17.7%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농협사료는 특히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디지털 플랫폼(축산솔루션, 영업모바일), 지능형 공장 등 디지털 혁신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저메탄사료 개발 등 현장중심의 선도적 연구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친환경 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 나아가, 농협사료는 원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전략도 실행하고 있다. 외환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선물 거래 등을 통해 원가 절감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생산성 향상을 위해 생산관리 강화와 시스템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농협사료 김경수 대표이사는 “축산농가의 동반자로서 사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늘 그래왔듯이 농협사료는 협동조합형 기업으로서 양축가의 실익제고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앞서 두 차례에 걸친 선제적 가격인하로 경영여건이 녹록치 않지만, 축산농가의 생산비 경감을 위해 곡물가격 하락분이 반영되는 시점에 추가 가격인하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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