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6~8일까지 3일간 대구엑스코 개최
유치 목표 대비 570개 부수 참가해 81% 달성률
독일 등 8개국서 22개업체 확정…中 참여도 눈길
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23)가 6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박람회는 오는 9월 6~8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개최돼 기대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지난 7일 기준 175개 업체가 박람회 참가를 확정지었으며, 유치 목표(700개) 대비 570개 부스가 참가해 81%의 달성률을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20여개 업체가 40여개 부스 규모로 참가를 위한 상담중에 있어 부스 유치는 7월 중에 마무리될 전망이다.
참가를 일찌감치 확정지은 업체들은 2년에 한번 개최되는 박람회인 만큼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고객들을 맞이할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준비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품목별로는 △축산기자재 63%(359부스) △사료 25.3%(144부스) △동물약품 3.2%(18부스) △기타 8.6%(49부스) 순으로 집계됐으며, 2017년 대비 사료업체들의 조기 참가 확정이 집중돼 사료 부문이 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에서는 8개국인 네덜란드, 독일, 미국, 베트남, 스페인, 이탈리아, 중국, 튀르키예에서 22개 업체가 34개 부스 규모로 참가를 확정지었으며, 중국의 참여가 눈에 띈다. 해외 참가업체의 품목별 집계로는 △축산기자재 47.1% △사료 23.5% △동물약품 8.8% △기타 20.6% 순으로 집계됐다.
박람회 조직위는 이번 박람회 역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함께 열리는 전시회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미처 전시회를 직접 방문하지 못한 전국의 관람객들이 온라인에서 참가업체들의 전시제품 정보를 ‘디지털 쇼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회를 방문하고자 하는 관람객이 사전에 관심 있는 품목을 찾아 미리 확인하고 전시관에서 실물과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사전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 외에도 ‘전시 현장 Live’를 통해 부스 탐방 인터뷰 영상 등을 현장에서 촬영해 이튿날 업로드 하는 형태로, 사전 신청을 통해 대상 업체를 선정한다.
한편, 박람회 사무국은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참가 기회를 위해서는 신청을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박람회 홈페이지(www.kistock.co.kr)에 접속해 온라인 참가 신청을 하거나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