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의 온라인 한우장터가 소비자의 높은 호응속에서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기록, 올해 추석 명절 온라인 한우장터에서 총 매출액 20억2천만의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9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한우자조금이 진행한 추석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는 총 매출액 20억 2천만원(한우정육 기준 36톤 분량)이 판매되며, 전년도 추석맞이 온라인 한우장터 매출 10억5천만원 대비 92.6%의 증가를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이류는 등심, 정육류는 불고기가 가장 선호도가 높았으며, 양지 등 국거리의 소비도 지난 전년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중 5회 실시된 온라인 한우장터가 ‘착한 가격의 고품질 한우’로 입소문이 나며 꾸준한 고객 유입과 함께, 추석 명절로 인한 수요 증가와 농축수산물 선물가액 상향 등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한우자조금은 분석했다.
한우자조금의 온라인한우장터는 올해 설 명절부터 추석까지 총 5회 행사를 개최했는데 ▲설맞이 한우장터 14억3천만원 ▲봄맞이 한우장터 5억원 ▲가정의 달 맞이 한우장터 5억8천만원 ▲휴가철 맞이 한우장터 17억7천만원 ▲추석맞이 한우장터 20억2천만원을 각각 기록, 온라인 한우장터 누적 매출액은 약 63억원을 기록 중이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많은 분들이 한우를 찾아주셔서 온라인 한우장터의 품질과 신뢰도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한우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한우 소비촉진 행사로 소비자분들을 찾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10월30일부터 11월3일까지 5일간 제6차 온라인 한우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