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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상시 CCM추진TF 체계적 운영통해 인증 이어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5회 연속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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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표준 매뉴얼 기반 CCM 관리 매뉴얼 개정

홈페이지 등 대고객 용어 통일…클레임 프로세스 일원화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에 5회 연속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해 경영 활동을 하는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선진은 지난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하고 2010년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한 후, 상시 CCM 추진 TF를 통해 CCM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2년마다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선진은 2013년 소비자중심경영(CCM)으로 변경된 후 현재까지 5회 연속(2013년 2015년 2017년 2019년 2021년) 재인증을 이어오고 있다.


선진은 식육유통 BU장을 CCO(최고고객책임자)로 선임하는 등 CCM 운영 조직을 재정비했으며, 한국소비자원의 표준 매뉴얼을 기반해 CCM 관리 매뉴얼을 개정했다.


또한, 2018년 재인증 심사 당시 지적 사항에 따라 제품과 홈페이지 등 대고객 용어를 통일하고, 소비자클레임의 프로세스를 일원화했다.
특히, 식육BU에 전담조직인 CCM 운영사무국을 구성해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에서 수집되는 정보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진의 육가공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선진FS(대표이사 전원배) 또한, 2021년 CCM 인증을 획득했다.
선진FS는 보완점으로 지적된 24시간 상시 VOC 체계를 갖췄으며, CCM 관리 매뉴얼을 전면 개정했다. 선진FS 역시 2013년 CCM으로 변경된 후 현재까지 5회 연속 2년마다 재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번 CCM은 식육유통을 담당하는 선진과 육가공을 담당하는 선진FS 뿐 아니라, 하림그룹 내 ㈜하림, NS홈쇼핑, 팜스코 등 대기업 101개 사(식품회사 46개사)와 휴롬, 제이케이푸드 등 45개의 중소기업,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31개의 공공기관 등 총 177개사가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선진의 식육유통BU 윤주만 상무는 “축산농가와 소비자, 임직원 등 내외부 고객 만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은 물론, 선진화된 소비자 중심의 기업 활동을 위해 소비자 의견을 놓치지 않고 청취하고,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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