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은 6월 4일 ‘한우 육포데이’를 맞아 5월30일부터 6월 20일까지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에서 ‘한우 육포력 테스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육포데이'는 6(육)과 4(four)가 육포 발음과 유사한 점에 착안, 6월4일 데이 마케팅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올해도 국민들에게 한우 육포를 더욱 친숙하게 알리고자 ‘한우 육포력 테스트’를 기획했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는 인스타그램툰 콘텐츠를 통해 운동, 야식, 술안주, 아이들 간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한우 육포를 즐길 수 있는 방법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우 육포는 부드러운 식감에 육질이 고소하고 담백하며, 야외활동 중 간식으로 편하게 즐기기에도 좋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특히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
한우자조금은 온라인 사이트 ‘한우유명한곳(www.한우유명한곳.com)'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우 육포 1세트 10개입 ▲30세트(3명) ▲10세트(11명) ▲1세트(100명) 총 3,000개를 증정한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우 육포는 맛뿐만 아니라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간식이다”라며 “앞으로 한우 육포데이가 더 많이 알려지고 활성화되어 한우 육포가 대한민국 국민 간식으로서 사랑받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