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는 지난달 28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한우를 더 맛있게 그리고 멋지게’라는 주제로 한우생산자와 유통인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한우농가와 유통업계간 소통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토르망치를 연상케하는 ‘한우정강이 바비큐’, 설깃살을 브라질 피카냐처럼 정형한 스테이크 ‘한우피카냐’, 아르헨티나 전통바비큐를 한우짝갈비로 구현한 ‘한우 아사도’ 등 한우 비선호부위를 재탄생시킨 바비큐 메뉴를 선보였다.
김삼주 한우협회장은 “한우를 더욱 가치 있게 소비하기 위해 바이어분들께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우농가들이 준비한 시도가 바이어분들의 시선에서 더 발전되거나 새롭게 재탄생된다면 한우고기의 다양한 소비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