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기계 전문업체 대동테크(대표 오헌식)는 품질·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대동테크가 이번에 취득한 인증은 ISO 9001, ISO 14001, ISO 45001 시스템이며, 국제적 명성과 신뢰를 갖춘 글로벌 인증기관인 지써티 인증원(G-CERTi System Service)의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대동테크는 취득 이후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해 더 큰 시너지를 내고, ESG 경영활동을 전 사업장으로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규격으로 제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전 과정이 규격 요구사항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것인데, 대동테크는 이미 2014년 최초 인증을 받고 지속적으로 갱신해오고 있다. ISO 14001은 환경경영 체계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환경 개선과 체제 정비를 이루는 조직에 주어지는 인증이다. 또한 ISO 45001은 근로자 상해와 질병 예방,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 등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과 기관에 부여한다.
특히, ISO 14001·45001 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 대동테크는 회사 주력제품인 TMR사료배합기와 친환경 미생물 발효배합기를 통해 온실가스배출의 주범으로 오해받고 있는 한우, 젖소 농가 등이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 품질 고도화와 A/S 혁신을 통해 생산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오헌식 대표는 “표준화된 품질, 환경,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확장은 고품질의 축산농기계를 고객에게 선보이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임직원과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구축된 경영시스템의 고도화를 이어 나가기 위한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한 축산농기계를 통해 몽골, 동남아 등 수출시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