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첨가제를 ‘하나로모아’ 수월하게 급여
비육우·번식우 30g 투자로 건강한 소 만들수있어
평소 한우농가의 애로사항에 관심을 갖고 개발된 한우전용 고농축 종합첨가제 ‘하나로모아’가 농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제품을 탄생시킨 ㈜이엘티사이언스 최형규 사장을 만나 궁금증을 알아봤다.
-‘하나로모아’ 한우용은 어떤 제품인가?
한우용 ‘하나로모아’는 정품 원료만을 고집하여 한우의 생리에 맞춰서 정량을 무중력 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하여 미량의 원료도 골고루 섞어 과학적으로 복합 제조한 고농축 종합첨가제입니다.
특히 한우용 ‘하나로모아’는 동물용 의약품을 생산하는 이엘티사이언스 전문 연구진이 포진한 동물의학연구소에서 수십 년간 연구를 거처 개발한 제품으로 기호성과 안전성을 해결한 첨단 바이오 제품입니다.
-한우용 ‘하나로모아’ 개발 목적은?
한우용 ‘하나로모아’ 개발 목적으로는 첫째, 고급육 생산이 중요해짐에 따라 육질 개선제 및 육랑 증가제가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둘째, 비육장애 및 간기능 저하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면역 증강제 및 간기능 개선제가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셋째, 스트레스로 인한 피해가 증가되고 있는데 무엇보다 구제역 백신 스트레스 해소제가 필요해지고 있고, 하절기 고온 스트레스 예방제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넷째, 여러 종류 첨가제 사용에 따른 비용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양제, 면역 증강제, 육질 개선제, 항스트레스제, 간기능 개선제, 미생물제 등이 중복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 바로 ‘하나로모아’입니다.
-한우용 ‘하나로모아’의 사용 목적은?
한우용 ‘하나로모아’의 사용 목적은 면역력 및 항병력 강화, 구제역 백신 접종 스트레스 완화, 고온 스트레스 완화, 간기능 개선 및 지방간 발생 완화, 비육촉진, 육질 개선, 소화율 향상, 건물 섭취량 증가, 비육장애(괴산증, 부전강화증, 위염, 간농양)발생 완화, 영양장애 개선, 반추위 활성화 및 안정화, 수태율 향상, 번식장애 개선, 연변개선, 환경개선 효과 등이 탁월합니다.
-한우용 ‘하나로모아’ 권장시기는?
한우용 ‘하나로모아’의 권장 사용 시기는 소가 입질이 약하고 잘 크지 않을 때, 육량 및 육질을 더욱 향상 시키고자 할 때, 활력이 저하되고 건물 섭취량이 떨어질 때, 분변 상태가 좋지 않을 때, 피모가 거칠고 말라 보일 때, 비육장애 발생시, 질병(호흡기, 피부병, 설사) 발생이 많을 때, 발정이 늦게 오거나 미약 발정으로 수태율이 떨어질 때, 경제수명을 연장시키고자 할 때 급여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한우용 ‘하나로모아’ 급여량은?
한우용 ‘하나로모아’의 급여량은 개체 급여시 1두당 송아지 10g, 육성우 20g, 비육우 및 번식우 30g을 급여하면 됩니다.
구제역 백신접종 후 2주간은 상기 급여량의 2배 급여하면 됩니다. 또한 티엠알(TMBR) 배합시 사료 톤당 2kg을 골고루 혼합하여 급여합니다.
특히 육질 개선 프로그램일 때 거세우는 비육후기부터 출하시까지 두당 1일 40g 급여하며, 암소비육은 출하 5개월 전부터 출하시까지 두당 40g 급여하면 됩니다.
-더 들려주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우용 ‘하나로모아’는 최소 비용으로 비육우와 번식우에 두당 30g 투자로 건강한 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첨가제를 하나로모아 편리하게 급여하도록 했으며, 또한 기호성도 좋아 많은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한우용 ‘하나로모아’는 정품 원료로 한우 생리에 맞게 정량을 과학적으로 제조하였기 때문에 자신있게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