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축평원은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올해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체 183개 공공기관 중 5년 연속 우수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축평원을 포함하여 단 3개 기관뿐이다.
축평원은 지난해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 구축으로 축산 유통 디지털 전환 지원 △꿀 등급판정 본사업 추진으로 국내산 천연꿀의 투명한 유통체계 마련 △품질평가 데이터 피드백 서비스를 통해 축산물 품질향상 지원 △ 저탄소 축산물 인증 체계 구축으로 지속 가능한 축산환경 기반 마련 등의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축평원은 △‘국민소통 경진대회’신설 △‘VOC 협의회’ 운영 △‘국민소통단’ 운영 △청소년 직업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객 눈높이 서비스를 실천하는 등 기관의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노력한 바 있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축평원의 주요 사업이 국민 먹거리 안전과 매우 밀접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적극 소통하여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설문조사로,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총 183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축평원은 95.2점을 획득했으며, 목표치 대비 모든 평가 항목에서‘만족(S)’을 달성했다. 이는 준정부기관 평균인 89.9점보다 5.3점이 높은 점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