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떻게 하면 한우고기를 좀 더 다양하게 소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를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관·주최한 ‘2019 한우유통바이어대회’가 지난 10일 서울시 한강 세빛섬에서 개최됐다.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올해 4회째를 맞았다. 2016년부터 한우농가와 바이어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알찬 행사로 성장하고 있다.
한우 농가들이 잘 키운 우리 한우를 소비일선에서 판매하는 유통인들을 격려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한우를 더욱 맛있고 품격있게 즐기는 법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우고기를 더 맛있게, 더 멋지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데 의미를 뒀다. 강연자들이 지금까지 축적한 한우를 더 품격있고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노하우를 여과없이 공개했다.
정통 바비큐 기술로 구워낸 한우고기를 시식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숙성육붐 중심에 서 있는 서동한우 유인신 대표의 한우고기의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 즉석 손질 및 시식 시간이 마련됐다. 이후에는 신세계 L&B 김설아 파트장의 한우고기와 와인의 조화를 음미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홍길 한우협회장은 “한우 농가들이 정성으로 길러낸 한우는 바이어들의 지식과 경험이 더해져 더 큰 가치로 창조된다”며 “이번 한우유통바이어 대회는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맛과 가치를 충족시켜 한우소비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