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 돈육업계 동반성장 위한 축산유통브랜드 ‘한이음’ 출범

  • 등록 2020.03.03 15:5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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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박용순)가 축산유통 브랜드 ‘한이음’ 출범과 함께 양돈농가와 육가공업체를 잇는 유통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지난달 18일 서울 테헤란로 인터컨티넨탈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축산유통 신규브랜드 한이음 설명회에서 ‘돈육업계 동반성장을 위한 유통안정화’에 힘을 다하겠다고 선언했다. 카길 사료를 쓰는 축산농가의 생돈(生豚)을 육가공업체에 안정적으로 공급해 생산자와 유통업자 모두에게 이익을 주겠다는 것이다.


박용순 대표는 “현재 양돈·돈육사업이 매우 불안정하다”며 “한이음 서비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구현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책임감을 갖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브랜드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현재 100여개 농가에서 생산된 생돈 월 평균 3만두를 30여개 육가공업체에 유통하고 있는 카길은 2025년까지 120만두 수준으로 사업규모를 키울 계획이다.


이전까지 한돈 육가공업체 대부분은 사업규모가 영세한 탓에 생돈수급에 차질을 빚는 경우가 많았다. 생산량 예측 실패,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등 외부 변수에 따라 업계 전체가 흔들리곤 했다. 카길의 한이음 서비스는 이 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돈육업계의 동반성장에 힘쓸 예정이다.

한만성 기자 pignews11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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