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비시장 맞춰 한우마케팅 전략 모색”

  • 등록 2020.02.18 17: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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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협, 한우유통전문가 간담회서 한우소비촉진방안 논의

최근 1인가구 증가, 가심비 중심 등 소비시장의 변화에 따라 HMR(가정간편식), 배달음식 활성화, 인터넷 구매 등 소비트렌드도 빠르게 바뀌고 있어 이에 따른 한우소비촉진방안 모색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는 한우소비시장 현황 분석 및 소비트렌드 파악, 소비성향에 맞춘 소비촉진 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12일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한우유통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홍길 회장은 “2011년 한우사육두수가 300만두가 넘자 한우가격이 폭락해 수많은 한우농가가 산업을 떠났다. 하지만 최근 316만두 가까이 한우사육두수가 증가했음에도 가격은 하락하지 않고,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소비트렌드가 최근에 많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외식 및 대형유통매장 구매가 급격히 줄어든 가운데 인터넷 구매와 배달 음식이 새로운 시장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새로운 소비시장에 맞춘 소비대책방안을 마련해야 한우소비침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우협회는 작년 12월 1일 변경된 쇠고기 등급제 개편 이후 가격 및 소비동향 파악, 수입육 소비 마케팅 등을 파악해 더욱 효과적인 한우마케팅 전략을 모색할 방침이다.
한우협회 관계자는 “올 해에도 다양한 한우소비 전략을 고민해 국민의 사랑속에서 지속가능한 한우산업으로써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문종환 기자 gohanw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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